대구짬뽕맛집투어편으로 수봉반점을 소개하겠습니다. 대구음식의 특징이라고 하면 싸고 강한 맛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대구에는 얼큰한 국밥집과 짬뽕맛집이 많습니다. 오늘 소개할 "수봉짬뽕" 은 대구 북구 대현동에 위치한 곳으로 아는 지인이 맛있다고 추천해서 점심시간에 찾아간 곳입니다. "바람돌이짬뽕" 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대현동맛집 수봉반점은 대구를 가르는 신천 옆에 위치해 있는데요. 지하철을 이용하실 경우, 1호선 칠성시장역 4번 출구로 나오셔서 6분 정도 걸어가시면 됩니다. 골목 안에 위치해 있어서 찾기가 조금 힘들고 주차공간이 부족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구 대현동맛집 수봉반점 찾아가는 길(위치,약도)
수봉짬뽕 메뉴들..
바람돌이 짬뽕과 짬뽕밥: 6,000원
중화비빔면과 비빔밥: 5,500원
볶음밥: 6,000원
우동과 자장 자장밥: 5,000원
자장면은 4,000원 되겠습니다.
매주 화요일은 정기휴일이니 찾아가실 때 유의하세요.
수봉반점에 들어서니 홀과 방으로 좌석이 구분되어 있구요. 총 20명 내외가 동시에 식사를 할 수 있을 거 같은데요. 생각보다 아담한 크기라서 조금 놀라기도 했어요.
일명 바람돌이짬뽕이라는 짬뽕을 주문한 후 10여분이 지났을까 계란이 올려진 조금 특이한 짬뽕이 나왔습니다. 국물맛이 조금 매콤하면서 육수가 아주 진합니다. 계란을 풀어서 먹으면 단백한 맛도 나구요. 바람돌이짬뽕이라는 이름은 우연히 이곳을 찾은 누리꾼이 먹어본 후 화끈하고 맛있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면은 수타면이 아니라 기계면으로 첫 타임에 들어가서 그런지 면이 조금 불어 있었어요. 쫄깃한 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미리 말씀을 하시는 것도 좋을 거 같네요.
진한 국물밥과 화끈한 맛에서는 저와 취향이 맞아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지만, 가격에 비해 내용물이 너무 부실한 것에는 아쉬움이 많이 남네요. 6,000원 이상하는 고급짬뽕 치고는 내용물이 부족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옆에 짬뽕밥을 주문한 지인은 더 부실한 내용물로..
시원하고 진한 국물밥으로 대구의 짬뽕맛집 중 하나로 알려진 수봉반점의 바람돌이짬뽕을 먹어봤는데요. 내용물을 조금 더 채워주면 대구 짬뽕계에서 더 높은 위치를 차지할 수도 있을 거 같아요. 하지만 건데기보다는 국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맛집이 될 수 있을만한 집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