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반고개 무침회골목> 호남원조식당 매콤한 오징어무침회

2016. 5. 10. 10:38
 
반응형

대구에서 무침회골목으로 알려진 대구 달서구 두류동 밤고개에 다녀왔습니다. 300미터 정도 되는 골목에 무침회식당이 몰려 있는 곳인데요. 매콤한 무침회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자주 찾는 곳이라고 하네요.

 

 

반고개무침회골목 호남원조식당 찾아가는 길(위치,약도)

 

 

 

지하철을 이용하실 분들은 대구지하철2호선 반고개역 1번출구로 나오셔서 길을 건너시면 됩니다. 호남식당 옆에 유료주차장은 보이는데, 자체 주차장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많은 무침회식당 중에서 지인이 안내한 곳은 "호남원조식당" 인데요. 식당도 넓고 깔끔해서 무침회가 먹고 싶은데 이 집만 찾는다고 하더군요. 주차장도 완비되어 자가용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편리할 거 같아요. 

 

 

호남식당의 메뉴인데요. 오징어와 우렁이가 들어간 무침회를 대표로, 아나고, 가오리 무침회, 해물잡탕도 있습니다. 포장도 가능하니 드셔보시고 맛있으면 포장해 가시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배달은 되는지 잘 모르겠네요. 가격은 대자 16,000원, 소자 13,000원입니다. 우리는 소자로 주문했답니다. 

 

 

호남식당의 또다른 매력이라는 제첩국입니다. 매콤한 무침회로 놀란 혀를 달래준다고 하네요. 리필이 되니 맘껏 드셔도 됩니다. 

 

 

반응형

 

함께 먹으면 잘 어울리는 무절임, 미역무침, 땅콩조림과 함께 무침회가 나왔습니다. 색깔이 정말 살아있죠. 먹기 전인데 침이 고이기 시작하는군요.

 

 

무침회 안에는 오징어와 오징어가 들어있고, 시원한 맛을 내는 무채와 미나리같은 야채가 매콤한 양념과 함께 절 버물어져 있습니다. 색이 아주 일품이군요.. 

 

 

이렇게 야채와 함께 오징어와 씹는 맛이 좋은 우렁이를 상추에 싸서 먹으니 아주 맛있네요. 열심히 먹고 있으니 이마에 땀도 송송 맺히구요. 매콤달콤, 제 스타일인 거 같아요. 밥을 주문해서 비벼 먹어도 맛있다고 하는데요. 2차로 온 곳이라 밥은 다음에 먹어보기로 했답니다. 

 

 

이렇게 소주 안주로 맛있게 무침회를 먹고 나왔답니다. 뭔가 매콤하고 깔끔한 맛을 원하신다고 아주 추천할만한 곳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

 

 

 

대구에는 평화시장 똥집골목, 안지랑 곱창골목 등 유면한 맛집골목들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매콤한 맛을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반고개 무침회골목이 가볼만한 곳이라고 생각되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일과행복 맛집탐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