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파 고르는 방법과 손질 보관법
좋은 파를 고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파의 효능에서도 말씀드렸지만, 파에는 칼슘, 인,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또 파에는 황화알릴과 알린이라는 자극 성분이 들어 있는데, 그 중 알린은 장에서 비타민 B1과 결합하여 비타민 B1이 체내로 쉽게 흡수되게 하고, 비타민 B1으로 변하게 합니다. 파 잎사귀에서 나오는 끈끈한 점액, 즉 파기름이 우리 몸에 들어에게 되면 비타민 B1을 효과적으로 사용되도록 돕는데요. 따라서 파를 오랫동안 잘라 두거나 물에 담겨 두면, 이러한 영양소들이 소실되므로 가능한 싱싱한 것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파는 익혀서 먹는 것보다 날로 먹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파는 영양식품이며, 양념인 파는 유황이 많은 산성식품으로서 몸을 따뜻하게하고 위장의 기능을 도와주며, 감기에도 좋습니다. 감기 초기에 생강과 함께 파의 흰 뿌리를 끓여서 마시면 하룻밤 사이에 거뜬해진다고 합니다.
[ 좋은 파 고르는 법, 구입방법 ]
1. 줄기가 매끈하고 길게 뻗어 있고, 흰색부분과 초록색 부분의 경계가 분명한 것이 좋습니다.
2. 줄기를 눌러 보아 탄력이 없거나 광택이 없는 것은 맛이 없으므로 피하셔야 합니다.
3. 초록색 부분이 선명할수록 싱싱한 것입니다.
4. 추대 올라옴이 없는 상품이 좋습니다. 잎끝부분과 줄기가 신선한 것을 고릅니다.
파를 손질할 때 여러 겹을 벗겨내는 것은 낭비입니다. 겉껍질만 벗겨서 물에 씻어내면 농약성분은 깨끗하게 씻겨나간다고 합니다. 보관할 때는 씻지 않은 채로 녹색부분과 흰색부분을 잘라서 각각 따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1)녹색 부분은 신문지에 싸고, 2)흰색 부분은 비닐에 넣어서 냉장고에 보관하시면 오랫동안 신선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