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물파전 만들기, 비오는 날에 제격!
비오는 날 제격인 해물파전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해물이 듬뿍 들어가 젓가락이 바빠지게 하는 요리가 바로 해물파전이죠. 싱싱한 홍합과 오징어를 넣어 볼 예정인데요. 굴도 아주 궁합이 맞는 재료죠.. 쪽파를 이용한 전요리 해물파전요리 시작해보겠습니다.
준비물(재료): 쪽파1단, 부침가루, 홍합, 오징어, 계란 등
부침가루가 없으시다면, 밀가루에 소금간 살짝 하시면 되구요. 홍합은 기호에 따라 자르거나 통째로 넣으시면 되죠.
1. 잘 손질한 쪽파를 부침가루 반죽에 잠수시킨 후 달구어진 후라이팬에서 구워줍니다.
2. 쪽파 위에 준비해 둔 홍합과 자른 오징어 등의 해물을 올리고, 푼 계란을 그 위에 부어줍니다.
3. 그런 후 아래면이 다 익었다 싶으면 뒤집어서 해산물이 올라져 있는 면을 구워주세요. 파전을 할 때 여러번 뒤집으면 모양이 깨질 수 있으니, 한면 익히고 다른 면 익혀서 드실 수 있게 요리하시는게 포인트입니다. 그리고 해물을 너무 많이 넣으면 먹을건 많지만, 모양이 깨져서 모양이 안좋을 수도 있습니다. 모양을 내느냐, 푸짐한 해물을 먹을 것이냐를 결정하시면 되겠죠.
4. 막걸리 한사발과 해물파전의 모습입니다. 맛있게 만든 양념장에 파전을 찍어 막걸리 안주로 먹으면 세상 부르운게 없죠..
간식은 물론, 막걸리와 한잔해도 너무 잘 어울리는 술안주 파전, 싱싱한 쪽파에 해물을 얹어 만들어 본 해물파전요리였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