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종로 광장시장 먹거리골목 (빈대떡,횟집,마약김밥)
서울의 유명 전통시장 먹거리골목인 광장시장 먹자골목을 소개합니다. 지난 가을에 청계천에 산책갔다가 광장시장 옆을 지나다가 순희네녹두빈대떡을 배를 채웠는데요. 역시 광장시장의 먹거리는 정말 다양하다는 것 새삼 느끼게 되었습니다. 광장시장 먹거리골목은 횟집. 빈대떡, 분식집 등이 테마별로 모여 있어서 여러 음식들을 한곳에서 맛볼 수 있습니다.
광장시장 찾아가는 길(위치,약도)
우리는 청계천에서 들어왔기 때문에 청계천 새벽다리쪽에서 올라왔구요. 지하철을 이용하실 분들은 1호선 종로5가역에서 8번 출구로 나오시면 광장시장으로 오실 수 있습니다. 광장시장에 들어서니 횟집이 우리를 맞이하는 군요.
골목에 난전 비슷하게 차려진 횟집이지만, 수족관도 갖추고 있습니다. 남녀노소할 것이 많은 사람들이 회를 드시고 계시네요. 사실 저는 광장시장에서는 아직 회를 먹어보지 않았는데, 다음 번에는 문어랑 회를 먹어봐야겠어요.
횟집코너를 지나면 시장 중앙 사거리에는 순대와 잔치국수, 떡뽁이를 파는 분식코너가 나옵니다. 특이한 점은 여곳에서 파는 순대의 크기가 엄청 크다는 겁니다. 보통 순대의 2배 이상의 굵기를 자랑합니다. 가게 앞에 앉아서 사람들이 맛있게 국수, 우동, 순대 등을 드시고 계십니다.
광장시장 중심 사거리에는 먹으면 먹을수록 더 먹고 싶다는 마약김밥집이 김밥을 팔고 있습니다. 크기는 충무김밥정도되는 김밥인데요. 여기서 김밥을 하나 사서 빈대떡 먹을 때 같이 먹었답니다.
광장시장하면 빈대떡으로도 아주 유명한데요. 녹두빈대떡, 고기가 들어간 완자 등이 주메뉴입니다. 길에서 직접 녹두를 갈아서 만드는 모습이 이채롭습니다.
3시가 다 되어 가는데도 사람이 종로5가쪽 입구에는 사람이 꽉 차 있어서 걸어다니기도 힘드네요. 역시 광장시장은 많은 사람을 받고 있습니다. 금방 말아주는 잔치국수와 순대가 생각나네요.
빈대떡을 굽고 있는 한편에서는 녹두를 갈고 있습니다. 녹두 녹두 말을 많이 들었는데, 실제로 이렇게 생긴 건 처음 보네요.
오늘은 서울의 대표 먹거리골목인 광장시장 먹자골목 편이었습니다. 광장시장에서 시장도 보고 배도 채우고, 근처에 있는 종묘 구경도 가시면 좋을 거 같아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