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두류공원 야외수영장 이용요금 및 할인혜택
대구에서 있는 야외수영장 중에서 대표적인 수영장이라고 할 수 있는 두류공원 야외수영장의 이용요금 및 할인혜택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두류수영장은 내년 7월 초부터 8월 중순까지 약 44일 동안 운영이 되는데요. 보건환경연구원의 수질기준 준하는 맑고 깨끗한 수질을 유지하고, 공영수영장이라 이용요금이 저렴한 장점이 있는 곳입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매표는 8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이 됩니다. 이용요금은 성인기준으로 2,000원, 청소년 또는 군인은 1,500원, 어린이와 노인은 1,000원으로 무척 저렴한 편입니다. 30명 이상의 단체손님은 할인을 받을 수 있구요. 어린이는 5세이상 ~ 13세, 청소년은 13세~19세 또는 고등학생입니다. 노인은 65세 이상을 말합니다.
할인혜택은 해당자에거 50%의 할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특수임무유공자, 518민주유공자, 의상자증 소지자, 장애인, 저소득사회취약계층, 다자녀가정에 속하는 사람은 50%의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단, 50%할인혜택은 해당하는 서류 지참 후 방문접수로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안전한 수영과 수조의 조절, 불순물 유무 확인을 위해 안전점검 시간이 일 6회 진행이 됩니다.
그 밖에 야외수영장에서는 수영복과 수모를 착용해야 하구요. 스노클링장비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성인물은 150cm 이상인 경우에만 입장할 수 있어요. 그외 쎈텐오일을 바르고 풀장에 들어가거나, 지금 75센티 이상의 튜브사용, 텐트 및 파라솔 설치, 주류반입, 흡연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탈의실의 옷장을 사용할 경우 열쇠 보증금으로 현금 1000원이 필요하구요. 열쇠를 반납하여 돌려드립니다.
수영과 더불어 물미끄럼틀도 무료로 운영하고 있고, 햇볕을 피할 수 있는 차광시설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특히 더위로 유명한 대구에서 시원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는 야외수영장에서 진정한 여름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