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 8.0 킷캣(kitkat) 4.4.2 업그레이드방법

2015. 3. 20. 10:31
 
반응형

작년 5월 중순경 갤럭시노트 8.0의 OS가 안드로이드 4.4.2 킷캣 버전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었는데요. 조금 늦었지만, 이제야 업그레이드를 하게 되었습니다. 구글의 안드로이드 OS가 업그레이드 되면서 기능도 추가되고 안정성이나 속도면에서 향상을 기대해볼 수 있는데요. 이번 킷캣업그레이드에서는 속도가 개선되었고, 특히 인터넷성능이 좋아졌다고 하네요. 컬러이모티콘도 추가로 지원되었고 합니다. 

 

[업그레이드를 위한 준비]

 

안정적인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우선 2가지가 선행되어야 하는데요. 배터리는 완충을 해주시고, 노트8.0을 지원하는 삼성의 동기화프로그램인 키스 kies가 PC에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먼저 설치된 kies 아이콘을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주시면 됩니다. 아직 연결된 디바이스에는 아무것도 표시되지 않는데요. usb 케이블로 PC와 노트 8.0을 연결하시면 기기가 표시됩니다. 

 

 

케이블로 연결을 하면 연결 중이라는 표시가 잠시 나오다가 연결이 되는데요. 키스가 자동으로 기기의 OS를 확인해서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있는지 체크를 하게 됩니다

 

 

업그레이드 확인을 한 후에 최신 펌웨어나 OS가 있으면 아래 화면처럼 현재 버전과 최신버전을 알려주는 알림창이 나오는데요. 당연히 업그레이드 버튼을 눌러서 업데이트를 진행하겠습니다. 

 

 

이번 펌웨어 업글에는 4.4.2 킷캣버전이 적용되고, 날씨 위젯이 케이웨더에서 웨더뉴스로 바뀌네요. 킷캣으로 업그레이드 후에는 보안정책으로 이전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를 할 수 없다고 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일반사용자라면 신경쓰지 않으셔도 되는 부분입니다. 다음은 주의사항에 관한 창이 나오는데요. 동의에 모두 체크하시고, "업그레이드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관한 알림창을 읽어보신 후 닫아주시면 됩니다.

 

 

일단 업그레이드가 실행되면 준비과정을 거친 후 인터넷에서 PC로 업그레이드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다시 PC에서 갤럭시노트8.0으로 파일을 전송하면서 업그레이드가 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별도의 클릭없이 그냥 기다리시면 다운로드 받고, 노트로 다운로드하고 그렇게 진행됩니다. 전체 업그레이드하는데 걸치는 시간은 30분 정도 되더라구요. 업그레이드 도중에는 케이블을 제거하시면 안됩니다. 

 

 

이렇게 PC로 바이너리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압축을 자동해제하게 됩니다. 압축해제 후에는 노트8.0으로 설치파일을 보내면서 업그레이드 됩니다. 

 

 

이 때 노트8.0을 보면 아래 화면처럼 다운로드 중과 함께 전원을 끄지 마세요라는 문구가 나오는데요. 업그레이드할 때 케이블을 제거하거나 전원을 끄게 되면 벽돌이 되어 AS로 가야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20~30분 정도 지나면 킷캣 업그레이드를 위한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완료됩니다. 갤럭시노트 8.0는 자동으로 부팅이 되기 시작하는데요. 이때 케이블을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PC화면에서도 갤럭시노트 8.0가 재부팅된다고 나오고, 연결 케이블을 제거한 후 다시 연결하라고 하네요. 동기화 등 다른 용도로 키즈를 이용하지 않을거면 굳이 연결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갤럭시노트 8.0의 환경설정 >> 디바이스 정보를 확인하시면 안드로이드버전에 4.4.2 킷캣이 적용되었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성공적으로 업그레이드가 성공했군요. 추카~

 

 

삼성전자의 태블릿 갤럭시노트 8.0의 안도로이드OS 킷캣으로 업그레이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개선된 사항이 많기 때문에 이전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꼭 업그레이드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일과행복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