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S6과 S6엣지 스펙 출시일 무선충전 등 신기능 소개

2015. 3. 2. 16:36
 
반응형

우리시간으로 3월 2일 새벽 스페인의 바로셀로나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15"에서 삼성전자의 최신 전략스마트폰 "갤럭시s6'과 파생모델인 "갤럭시s6 엣지"가 베일을 벗었습니다. 갤럭시s시리즈의 경우 아이폰에 대항하여 출시되고 있는 시리즈인데요. 삼성전자의 플래그십제품인만큼 스마트폰시장에서 어떤 성과를 이룰지 기대가 되는군요. 사실 갤럭시s4와 갤럭시s5의 경우, 기대 이하의 성적으로 삼성전자의 미래에 대한 걱정을 낳게 했는데요. 과연 갤럭시s6으로 그동안의 부진을 씻고 최고의 자리에 오를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갤럭시S6과 엣지에 대해서는 먼저 갤럭시S시리즈 중 최초의 메탈소재 케이스를 사용했다는 점, 케이블 없이 무선으로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과 최초로 14nm 공정의 엑시노스 옥타코어를 사용했다는 점, 모바일 결제 플랫폼인 삼성페이 서비스를 처음으로 선보였다는 점에서 눈여겨 볼만한데요. 특히 S6 엣지의 경우 노트4엣지에서 처음 선보인 측면 엣지디스플레이가 듀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동안 플라스틱케이스를 고집하던 갤럭시S시리즈에 최초로 도입된 메탈케이스의 경우, 알루미늄 바디로 기존보다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광택과 그립감이 향상되었으며, 나노코팅으로 새로운 컬러를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이폰과 같이 배터리가 내장되어 탈착식으로 교환할 수 없다는 단점도 존재합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삼성전자는 무선충전방식을 지원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갤럭시S6과 S6엣지의 스펙(재원) 정보입니다. 크기에서 기존 S5와 S6를 비교해보면, S6의 경우 메탈소재를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가로, 세로, 두께가 줄어들어 무게는 7g이 줄었네요. 네트워크는 LTE cat.6을 지원하구요. 디스플레이의 경우, S5와 같이 5.1형 쿼더HD(QHD, 2560*1440) 577ppi 수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OS로는 안드로이드 5.0버전인 롤리팝이 적용되어 있구요. 

 

반응형

 

카메라는 후면 1600만화소, 전면 500만화소로 노트4와 같은 스마트광학식 손떨림방지기능을 지원하는 카메라가 탑제되어 있습니다. 특히 어두운 곳에서도 빠르고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고 합니다. 역광상태에서도 풍부한 색감으로 촬영할 수 있는 실시간 HDR 기능이 전면과 후면 모두에 적용되어 있으며, 홈키를 두번 누르면 0.7초만에 카메라가 실행된다고 하니 빠르게 찍을 수 있겠네요. 아이폰6보다 카메라가 성능이 좋었다는 소식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처리를 하는 APU의 경우, 삼성전자의 엑시노스 7420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14나노공정이 적용된 세계 최초의 APU로 2.1GHz 쿼드코어 + 1.5GHz 쿼드코어 조합으로 옥타코어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벤치마크 결과 퀄컴의 최신 APU인 스냅드래곤 810보다 높은 성능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엑시노스 7420의 경우 기존에 비해 20% 향상된 성능에도 불구하고 미세공정적용으로 전력효율은 오히 35% 좋아졌다고 하니 기대해볼만 하네요. 메모리의 경우, S시리즈 최초로 3GB가 적용되었으며, LPDDR4가 적용되어 전력소모는 줄고, 전송속도는 2배 빨라졌다고 합니다. 

 

 

노트4엣지에 최초로 적용되어 큰 관심을 모았던 측면 엣지디스플레이의 경우, 갤럭시S6 엣지에서는 양면 듀얼로 적용이 되어 있는데요. 측면에서도 시간, 주식, 날씨와 같은 정보를 커버를 열지 않고 확인할 수 있는 등 여러 면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측면의 곡면 디스플레이의 경우 노트4엣지보다 해상도가 약간 줄어든 120픽셀로 되어 있습니다.

 

 

한편 갤럭시S6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기능이 바로 무선충전방식을 지원하는 것일텐데요. 10분 충전에 4시간 사용할 수 있는 급속충전과 함께 80분이면 100% 완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충전방식은 WPC 1.1과 PMA 1.0 방식 모두 지원합니다. 메탈케이스를 적용함으로써 탈착식 배터리를 포기하는 대신 무선충전방식으로 보완했다고 하네요. 배터리의 경우 갤럭시S6는 2,550mAh, 엣지는 2,600mAh 용량이 탑재되어 있는데요. 크게가 줄고, 효율이 향상되었다고 하지만, 기존 S5의 2,800보다 줄어든 용량이라 실제 사용시간은 어떻게 될 것인지 궁금증이 생기네요. 

 

 

 

이외 새로운 기능으로 아이폰과 같은 에어리얼방식의 지문인식, 새로운 모바일결제서비스인 삼성페이가 적용되었으며, 색상은 기본(화이트펄, 블랙사파이어, 골드플래티넘)과 함께 S6은 블루 토파즈, 엣지는 그린 에머랄드가 추가되어 출시될 예정입니다. 

갤럭시S6의 경우, 4월 10일에 전세계에 출시한다고 이번 언팩 행사에서 밝혔다고 합니다. 하지만 S5의 경우 특정 통신사를 통해 언급한 출시일보다 빨리 출시한 적이 있기 때문에 그 전에 갤럭시S6를 만나볼 수 있을 거 같네요. 갤럭시S6의 가격 저장용량(32/63/128G)별로 차이는 있겠지만, 기존 S시리즈와 노트시리즈를 감안해보면 80만원 후반대에서 90만원 초반에서 형성될 것으로 보이며, 엣지는 조금 더 비쌀 것으로 보이네요.

 

 

 

 

이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일과행복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