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유심칩 이동으로 기기변경하는 방법

2015. 4. 25. 08:54
 
반응형

할부약정기간이 남은 스마트폰을 분실하거나 저렴한 통신요금을 계속 이용하기 위해서 유심칩을 그대로 유지한 채로 기기만 새로 구입해서 유심칩을 꽂아서 사용하는 경우, 기기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심칩이 일종의 신분증과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다른 기기에 유심칩을 꽂아서 등록시킨 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이용한 것입니다. 유심칩이 사용자정보를 핵심이고 스마트폰은 단순히 기능을 제공하는 기기일 뿐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 것입니다.

 

 


 

[유심칩 기기변경을 위한 기본조건]

 

1. 유심칩만으로 기기변경을 하기 위해서는 사용가능한 유심칩이 있어야 하는데요. 단순히 기존 기기를 다른 기기로 변경할 경우에는 기존 기기에 사용하는 유심칩이 있을 것이니 그걸 사용하면 되구요. 분실한 경우 새로 유심칩을 발급 받아서 기기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2. 유심칩의 크기가 같은 기기만이 서로 호환이 됩니다. 유심칩은 크게 일반유심과 LTE용으로 주로 이용되는 마이크로 유심칩이 있는데요. 크기가 달라서 기기변경을 할 스마트폰에 서로 맞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3. 스마트폰의 약정기간은 유심칩에 입력된 정보이므로 기기 자체와는 별도의 개념입니다. 그래서 약정기간이 남은 폰이라도 다른 유심칩을 꽂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습득폰과 같은 불법적인 기기는 유심칩 이동으로 기기변경을 할 수 없답니다. 기기 자체에 문제가 없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4. 3G와 LTE는 기기에 따라 그 이용여부가 결정되는데요. 기존에 LTE로 사용하던 유심칩이라고 하더라고 변경할 기기가 3G만 가능하다면 통신속도는 3G로 이용하게 됩니다. 요금제변경을 고려해봐야 하는 대목입니다. 

 

 

저는 그동안 서브폰으로 사용하던 갤럭시s1을 프라다3.0로 유심칩 이동만으로 기기변경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2대의 스마트폰의 전원을 끄고 아래 사진처럼 유심칩을 갤럭시S1에서 프라다폰으로 이동시켜줍니다.

 

 

유심칩을 꽂는 슬롯 아래에 유십칩을 넣는 방향이 표시되어 있는데요. 그 방향대로 정확히 꽂아주셔야 합니다. 

 

반응형

 

 

유심칩을 정확히 꽂으셨다면 이제 새로 유심칩을 꽂은 프라다3.0 폰의 전원스위치를 길게 눌러서 전원을 켜줍니다.

 

 

첫번째 전원을 켜면 아래 사진처럼 "기기인증이 실패" 하였다는 경고알림창이 나오는데요. 당황하지 마시고, 다시 전원스위치를 길게 눌려서, 전원을 껐다고 켜주시면 됩니다. 

 

 

전원을 껐다켰다를 2~3회 정도 해주시면 인증실패에 대한 알림창이 나오지 않고 아래 사진처럼 알림바 상단에 통신이 연결되었다는 안테나 화면이 나옵니다. 이렇게 안테나가 뜨면 정상적으로 유심기변이 된 것입니다.

 

 

확실히 기변이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전화를 걸어보겠습니다. 전화가 오는군요. 전화를 받아서 통화가 잘 되는지도 확인했구요. 아주 간단히 유심칩 변경만으로 기기를 바꿀 수 있었습니다. 

 

 

이 방법으로 유심칩만 호환이 된다면 스마트폰을 이용하다가 다른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도 와이파이 이외에 3G나 LTE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시면 급할 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폰을 분실했을 때 당황하지 마시고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해지로 인한 위약금 부담 없이 저렴한 중고폰같은 것으로 약정기간 내내 할인요금을 적용받으시면서 이용할 수 있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일과행복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