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애니콜 미니멀폴더(shw-a300k) 개봉후기

2015. 6. 21. 09:41
 
반응형

어머니 핸드폰이 오래되서 스마트폰으로 해드릴려고 했는데, 절대 불가하시다고 해서 구입하게된 삼성전자의 효도폰 내지는 버스폰인 애니콜 미니멀폴더폰(SHW-A300K) 개봉후기를 소개하도록 할게요. KT용이지만 저가통신사인 CJ헬로우모바일로 개통이 되었는데, 통화료도 저렴하고 제품도 애니콜이라 믿을 수 있어 어머니가 사용하시기에 아주 훌룡한 폰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먼저 개통조건을 살펴보면, 핸드폰 할부원금이 26만원 정도 되구요. 대신 24개월 사용하는 조건은 9000원 기본료에 7000원인가 8000원 보조 받아서 한달 기본료가 13000원 정도 나오는 조건입니다. 통화료는 사용한 만큼 내는 거구요. 나쁜 조건은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워낙 스마트폰에 치우치다 보니 메이저 통신사로는 제품도 없고 가격이 훨씬 더 비싼 거 같더군요. 꼼꼼히 비교해 보시고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애니콜 미너멀폴더(SHW-A300K)의 기본 구성품입니다. 배터리 2개, 이어폰, 충천기, 충전잭, 사용설명서가 본체와 함께 들어있어요.

 

 

원래는 어머니가 사용하실 거라서 흰색이 어떨까하고 고민했었는데, 판매점 사장님이 검정이 훨씬 낫다고 하셔서 검정으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과 다르게 흰색은 없어 보인다고 하시더군요. 

 

 

화면은 2.6인치이고, 자판이 삼성의 천지인이라 기존에 LG폰을 사용하시던 어머니께선 아주 편리하다고 하시더군요. 예전에 타사제품도 천지인으로 통일한다는 말도 있었는데, 사실인지는 모르겠군요.

 

 

천지인자판입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LG나 팬택에 비해서 더 빠르게 글자를 쓸 수 있습니다. 좀 더 편하다는 얘기가 되겠죠.

 

반응형

 

 

애니콜 미너멀폴더(SHW-A300K)의 뒷면입니다. 덮개가 있는데 벗긴 후에 배터리와 유심칩을 장착하시면 됩니다. 

 

 

일반폴더폰이지만 특이한 점이 유심칩 옆에 메모리를 넣을 수 있는 슬롯이 있군요. 사실 기존 핸드폰에서 애니콜 미너멀폴더(SHW-A300K)로 사진을 옮겨본 결과 메모리가 16메가인가 밖에 되지 않아 용량초과로 다 저장할 수도 없더군요. 사진을 찍으신다면 메모리 필수인 거 같아요. 배터리까지 장착을 하고 덮개를 닫습니다. 딱딱하는 소리가 나도록 눌러서 단단히 닫아줍니다. 

 

 

전원버턴을 길게 누르면 애니콜 미너멀폴더(SHW-A300K)가 켜지는데요. 역시 스마트폰 갤럭시노트를 사용하는 저로서는 적용이 힘드네요.. 개구리 올챙이 시절 기억 못하는 것이겠죠.

 

 

번호등록은 유심칩을 삽입하고 아래처럼 전원을 켠 후 번호등록만 눌러주면 간단히 됩니다.

 

 

애니콜 미너멀폴더(SHW-A300K)은 특별히 메뉴와 테마를 설정할 수 있는 거 같네요. 제 폰이 아니니까 제 취향대로 하면 안되겠죠.. 어머니에게 맡기겠습니다. 요즘 찾을려고 해도 찾기 힘든 예전 일반 충전에 연결하는 충전잭입니다. 

 

 

스마트폰을 싫어하시거나 어려워 하시는 부모님에게 추천드리는 삼성전자의 애니콜 미너멀폴더(SHW-A300K) 개봉기를 올려봤습니다. 이 제품도 아주 좋다는 평을 받고는 있지만, 사실 시장에 비교할만한 핸드폰이 없다는 점이 조금 아쉽네요. 제가 찾은 매장에는 삼성과 LG의 핸드폰 2개 고작이더군요.

 

반응형

일과행복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