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3 갤럭시기어 디자인 스펙 필기기능

2015. 6. 7. 10:11
 
반응형

삼성프라자에 갤럭시노트10.1 2014 보러 갔다가 요즘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갤럭시노트3와 기어를 보고 왔습니다. 삼성전자의 가장 프리미엄 모델답게 크고 화려한 외모를 가지고 있는데요. 특히나 갤럭시노트3의 경우 웨어러블 기기 갤럭시기어와 연동해서 더욱 더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갤럭시노트의 내부 스펙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핵심부품이라고 할 수 있는 APU는 퀄컴사의 스냅드래곤 800을 사용했으며, RAM은 3G, 내장메모리는 32GB를 탑재했습니다. 5.7인치 Full HD 슈퍼아몰레드 액정을 사용해서 보다 선명한 화질을 제공합니다. 최신의 S5가 2GB RAM을 탑재한 것과 비교하면 이전 모델인 노트3에 실어주는 최고 프리미엄모델이라는 위상을 짐작하실 수 있을 거 같네요.

 

 

이외에도 노트시리즈의 핵심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S펜, S노트는 물론 멀티윈도우, NFC, 에어커맨드, S Finder 같은 다양한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대화면으로 더 생생하게 즐기실 수 있는데요. 5.7인치의 대화면은 한 화면에 여러 창을 만들 수 있는 멀티스크린을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통신속도는 LTE-A를 사용해서 3G보다 최대 10배 빠른 속도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만져본 모델은 화이트 골드 색상으로 테두리 금속부분이 금색으로 처리되어 있어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금색은 중국사람들이 아주 선호한다고 하죠. 두께는 S4보다 약간 더 두꺼운 8.3mm 예요.

 

 

갤럭시노트3 부터 외형적으로 가장 크게 변한 부분이 바라 뒷면 커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리 형식으로 가죽을 표현했습니다. 진짜 가죽은 아니지만 보기에는 진짜 가죽처럼 느낄 정도로 잘 처리되어 있습니다. 특히나 가장자리부분에 재봉선도 표현해서 확실히 기존 커버보다는 고급스러워 보이네요. 

 

 

반응형

 

위쪽 측면에는 DMB 안테나와 이어폰 단자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카메라를 실행해본 것인데요. 높은 해상도로 인해 보다 선명한 사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아래쪽 홈버튼과 메뉴버튼, 취소버튼 모습입니다. 갤럭시의 홈버튼은 제가 갤럭시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 중에 하나인데요. 사용해 보시면 소프트방식은 한계가 있습니다.  타사제품들도 요즘 하드웨어방식의 홈버튼을 탑재하고 있기도 합니다. 

 

 

노트3의 핵심기능은 필기기능을 이용해봤습니다. 제가 예전에 사용한 노트1에 비해서 펜도 훨씬 고급스러워졌군요. 

 

 

실제 필기를 해보니 딜레이 없이 글씨가 아주 미끄럽게 작성이 됩니다. 필기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을 거 같아요. 저번에 사용한 갤럭시노트 10.1의 필기감이라고 할까요?? 감압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어서 누르는 힘에 따라 굵기가 변합니다. 감지능력이 1000단계 정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마지막으로 시계기능은 물론 갤럭시노트3와 연동해서 통화, 공유, 메세지 확인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기어입니다. 출시 당시에는 노트3만 연동이 되었지만, 갤럭시S4가 업그레이드 되면서 s4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사용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어있지만, 배터리 성능 등을 고려해서 아직은 시기상조가 아닌가라는 생각에 포기했답니다. 다음에 중고로 한번 사용해 볼 예정입니다. 

 

 

삼성전자의 최고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모델 갤럭시노트3와 그의 친구 갤럭시기어에 살펴봤습니다. 가격이 115만원 정도로 출시되어서 스마트폰 중에서 가장 비싼 모델이기도 한데요. 가격답게 기능도 아주 다양하게 탑재하고 있습니다. 한편 다음 모델인 노트4의 경우 아이폰이 출시될 것으로 예정되는 9월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일과행복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