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300 미러리스카메라 i-Zoom 줌기능 살펴보기

2015. 5. 19. 09:26
 
반응형

미러리스 NX300과 NX300M에서 렌즈의 줌링을 조작하는 것 외에 디지털줌같이 이용할 수 있는 아이줌(i-Zoom) 기능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아이줌 기능은 디지털줌과 차이점은 이지미손상을 줄이고, 원하는 장면을 확대해 촬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일반 촬영과는 달리 아이줌으로 확대를 하면 화소수가 변경이 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아이줌기능은 P(프로그램), A(조리개우선), S(셔터우선), M(매뉴얼), i(렌즈우선)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많이 사용하시는 오토모드와 스마트모드에서는 이용할 수 없네요. 

 

 

지원하는 모드에서 렌즈에 있는 "i-Fn" 버튼을 누른 후 모드에 따라서 "i-Fn" 버튼을 누르면 "i-zoom" 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돋보기 모양을 터치하셔도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줌을 설정하는 방법은 렌즈에 초점링을 돌리거나 화면에서 드래그하시면 됩니다. 노이즈가 조금 생긴다는 느낌을 디스플레이에서 확인할 수 있네요. 아이줌에서 촬영하는 방법은 반셔터로 초점을 잡은 후 셔터를 누르시면 됩니다. 

 

반응형

 

 

i-Zoom은 고속촬영과 RAM 파일 촬영시에는 사용할 수 없으며, 동영상촬영 버튼을 누르는  순간 해제가 됩니다. 3D모드에서도 3D자동모드를 설정한 경우 사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다음은 i-Zoom 촬영의 배율에 따른 사진의 해상도가 달라지는 표인데요. 아래 수치는 각 이미지 배율의 최고해상도를 기준으로 한 것입니다.  

 

 

NX300의 디지털줌이라고 할 수 있는 아이줌 기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18-55mm 번들렌즈의 줌기능의 한계를 어느 정도 해결해주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꼭 필요할 때 사용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일과행복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