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4 엣지 스펙 가격정보 및 새로운 기능

2015. 6. 13. 09:09
 
반응형

10월 30일이 최근 해외에서 돌풍을 몰아치고 있는 아이폰6과 아이폰6플러스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선보인 엣지바 스크린을 채택한 갤럭시노트4엣지의 스펙 및 가격정보, 그리고 엣지바를 포함한 새로운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갤럭시노트4엣지의 세부제품사양에 대해 살펴볼께요. 기본적으로 갤럭시노트와 비슷한 사양을 가지고 있지만, 오른쪽에 엣지디스플레이를 채택함으로써 몇가지 부분에서 차이가 있는데요. 가장 큰 관심사인 디스플레이를 보면 5.6형으로 노트4와 비교해 0.1인치 줄어든 크기지만, QHD플러스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는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무게는 174g으로 노트4보다 2g 줄었고, 두께 또한 0.2mm 얇아졌어요. 다른 부분에서는 대부분 노트4와 동일한 스펙을 가지고 있는데요. 아쉬움 점은 배터리가 3220mAh에서 3000mAh로 줄어들면서 사용시간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네요. 카메라는 후면 1600만화소 광학식손떨림방지 카메라와 전면 390만화소로 삼성전자 최초로 광학식 손떨림기능이 탑재되었네요.

 

 

그 밖에 프로세스(APU)나 주요기능, 통신규격, OS 등은 기존의 갤럭시노트4와 차이가 없는듯 하네요. 이제 갤럭시노트4엣지의 새로운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엣지하면 역시 엣지디스플레이가 가장 눈에 들어오실텐데요. 아래 화면처럼 오른쪽 측면에 위치한 엣지디스플레이는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좌우로 스크롤이 가능해 최대 7개의 패널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자가 아주 특이하네요.

 

 

이렇게 시간이나 날씨와 같은 주요정보를 확인할 있습니다. 이 기능은 퀵케이스나 가죽케이스를 이용하시는 분에게 아주 유용할 거 같은데요. 커버를 열지 않고 문자나 sns 등의 알림과 아이콘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엣지스크린의 뉴스, 증권, 스포츠 등의 생활정보도 주 디스플레이와 별도로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종의 듀얼모니터라고 할 수 있으니 잘 이용하면 정말 편리할 거 같네요. 

 

 

반응형

 

갤럭시노트4엣지는 이름답게 노트기능도 강화되었는데요. 필요한 정보를 연속으로 스크랩해서 공유까지 한번에 가능한 스마트셀렉트 기능과 함께 종이에 쓴 메모를 촬영하여 디지털로 변환하여 자유자재로 편집할 수 있는 포토노트, 기존보다 2배 향상된 2,048의 필압을 인식하는 캘리그래피펜이 탑재되어 있어서 보다 보다 정교하고 재미있는 노트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4엣지는 큰 화면에 어울리는 멀티윈도우 기능이 강화되었는데요. 분할된 화면에서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스플릿뷰, 최근 사용한 앱을 불러오는 팝업보기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락스크린도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다고 하네요. 

 

 

엣지기능과 함께 노트4에 가장 큰 변화라고 할 수 있는 점은 삼성전자 최초로 광학식 손떨림방지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OIS카메라일텐데요. 어두운 환경이나 줌을 이용했을 때도 흔들림 없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전면 카메라는 390만 고화소는 물론 조리개값이 F1.9로 밝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서 셀카를 찍을 때 아주 좋을 거 같네요. 

 

 

앞서 말씀드렸지만 노트4엣지는 기존 노트4에 비해 배터리용량이 7%정도 줄어들었기 때문에 사용시간이 짧아지는 것은 어쩔 수 없을 거 같은데요. 하지만 스마트고속충전기능으로 50%충전하는데 30분밖에 걸리지 않는다고 하니 조금 위안이 되기도 하네요. 

 

 

마지막으로 갤럭시노트4엣지의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전자는 엣지의 가격을 최초 출고가기준 106만7000원으로 책정했는데요. 통신사보조금, 대리점 보조금을 감안하면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일과행복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