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여름과일, 복숭아의 종류 10가지 소개

2015. 8. 5. 10:36
 
반응형

숭아의 종류(분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재배되고 있는 복숭아나무의 품종으로는 백도,황도,대구보 등을 들 수 있으며, 그 밖에 창방조생, 기도백도, 중진백도 등을 들 수 있습니다. 백도는 생산량을 44%, 황도 11%, 대구보가 10% 정도 된다고 합니다. 대부분은 생식용이지만 대구보나 유명백도와 같은 것은 통조용으로 사용됩니다. 미국과 일본으로부터 도입된 가공용 품종 중에는 카디널, 피셔, 관도2호, 관도5호 등이 있습니다.

 

1.백도

 

복숭아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품종으로 껍질은 흰색에서 선홍색으로 물듭니다. 과육은 흰색이고 당도가 높고 완전히 익으면 과즙이 많습니다. 백도 중에서 미백은 자극성이 아주 낮아 이가 부실하신 노인들에게 상당한 인기를 글고 있으며 젊은 층들도 많이 찾고 있습니다.

 

 

2. 백미조생

 

껍집은 흰색에서 선홍색으로 변하며, 껍질이 쉽게 벗겨집니다. 과육은 흰색이고 당도가 높고 과즙이 많으며, 신맛이 적어 맛이 좋습니다. 무게는 180g 정도로 잡습니다.

 

 

3. 유명

 

껍질은 유백색으로 과육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습니다. 무게는 300g 정도로 큰 편입니다.

 

4. 천홍

 

껍질은 전체가 진홍색으로 익고 과육은 황색으로 육질이 단단하며, 신맛과 단맛이 잘 조화되고, 향기가 좋습니다. 무게는 235g정도로 천도복숭아 중에서 큰편입니다. 익는 때는 8월 상순이고 당도는 12.1 bx입니다.

 

 

5. 대구보

 

껍질은 흰색에서 선홍색으로 물들고 과육은 흰색입니다. 과육과 씨가 쉽게 분리되며, 여름 피서철에 수확되는 품종입니다. 무게는 280g 정도 큰 편입니다.

 

반응형

 

6. 진미

 

껍질은 흰색에서 약한 선홍색으로 물들고 과육은 흰색입니다. 단맛이 매우 높고, 수송성이 좋은 품종입니다. 무게는 290g정도로 큰 편입니다.

 

 

7. 선프레

 

익는 때는 7월 중순으로 무게는 190g으로 작은 편입니다.. 당도는 10 bx입니다. 껍집은 노란색 바탕에 선명한 홍색으로 아름다우며 속살은 노란색입니다. 단맛은 그리 강한 편이 아니지만 신맛이 알맞으며 향기가 좋아 먹기에도 좋은 천도품종입니다.

 

 

8. 월미

 

익는 때는 7월 하순에서 8월 상순 사이입니다. 무게는 270g이고 당도는 11.5 bx입니다. 과육은 유백색의 바탕에 홍색의 작은 반점이 약간 산재해 있으며, 육질은 불용질이며 치밀한 특징이 있습니다.

 

 

9. 환타지아

 

익는 때는 8월 하순이고 무게는 200g 정도입니다. 당도는 11.5 bx입니다.

 

10. 서미골드

 

익는 때는 9월 중하순이고 무게는 310g으로 아주 큰 편입니다. 당도는 13 bx정도로 당도도 뛰어납니다. 육질은 불용질로 치밀하고 섬유소는 다소 적은 편이며, 과즙은 적은 편이고 산미는 적고 향기가 많아 품질이 우수합니다.

 

 

달콤한 과일의 대명사, 복숭아의 10가지 대표적인 종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일과행복 생활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