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찬> 굴소스로 어묵(오뎅)볶음 만드는 방법
끼니 때가 되면 밖에서 사먹을 때나 집에서 해먹을 때나 뭘 먹을지 고민이 될 때가 많을 거예요. 특히 집에서 밥을 해먹으려고 하면 반찬이 늘 신경이 쓰이죠. 오늘은 또 뭘 해서 먹을까 고민을 하다가 몇일 전에 어묵탕 끓여 먹을려고 사놨던 어묵이 생각나서 어묵볶음을 만들어서 있는 반찬으로 해결하기로 결정했어요. 어묵은 보통 생선살로 만들기 때문에 영양가와 아주 높은 식품이죠. 오늘은 영양만점 어묵에 굴소스를 추가해서 "어묵볶음요리" 를 만들어 볼께요.
준비물(준비물): 어묵 300g, 양파 1/4, 마늘 3, 대파 1/4, 굴소스, 간장, 올리고당, 청양고추 1..
먼저 주재료가 되는 어묵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줍니다. 제가 탕요리하려고 구입한 어묵은 다양한 크기의 어묵이 들어있어서 이것 저것 골고루 섞어봤습니다
어묵볶음에 같이 들어갈 양파, 마늘, 고추, 파 그리고 굴소스입니다. 양파와 파, 고추는 잘게 썰구요. 마늘은 칼자루로 찍어서 다져줍니다.
당한 크기로 자른 어묵을 기름을 두른 후라이팬에 넣은 후 볶아줘요. 중불에 볶으면 금방 말랑말랑해지는데요. 이때 미리 준비해둔 썬 양파, 파, 다진마늘과 굴소스 1큰술, 간장 3큰술, 올리고당이나 물엿을 1큰술 넣은 후 골고 섞어주면서 볶아줍니다.
이렇게 볶아주면 완성이 되는 간단반찬요리가 어묵볶음인데요. 여기에 고추가루를 조금 넣어주거나, 청양고추를 넣어주면 매콤하고 깔깔한 어묵볶음이 되기도 합니다.
올리고당을 넣어서 어묵볶음을 만들어봤는데요. 올리고당이나 물엿을 넣으면 달콤한 맛이 나서 입맛을 당기지만, 이런 재료를 요리에 너무 많이 사용하다보면 치아건강은 물론 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하니, 가능하다면 넣지 않거나 미량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거 같아요.
간단하게 어묵을 이용해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반찬요리, 굴소스를 넣은 어묵볶음 만드는 법이었습니다.
이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