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합탕 끓이는 방법, 청양고추를 넣어 시원한 국물

2016. 1. 7. 09:58
 
반응형

홍합을 깨끗하게 씻었으니 이제 홍합탕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홍합을 깨끗이 손질한 후 홍합만 넣어서 끓여도 아주 시원한 맛을 냅니다. 조개들의 대표적인 특징이 아닐까? 그 중에서 홍합은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도 있고 값도 싼 아주 착한 식재료인데요. 청양고추로 맛을 낸 매콤하고 시원한 홍합탕 끓이는 방법에 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름은 '맑은 홍합탕'으로 하겠습니다.

 

준비물(재료): 홍합, 청양고추

 

1. 먼저 깨끗이 손질한 홍합을 냄비에 넣고 홍합높이의 4/5정도 물을 부어줍니다. 그런 후에 시원하고 깔깔한 맛을 내기 위해 청양고추를 3개 넣어줍니다.

 

 

2. 준비가 되면 이외 아무것도 하지 마시고, 무작정 끓여줍니다. 홍합자체의 맛과 기본적으로 홍합이 염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간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니 소금간을 하시면 짜서 먹지 못할 수도 있어요. 이렇게 10~20분 정도 중불에 충분히 삶으면서 중간에 홍합을 아래쪽과 위쪽을 자리바꿈 해줍니다.

 

 

3. 그럼 완성.. 홍합과 청양고추만으로 모든것이 끝나는 초간단탕요리, 홍합맑은탕~~~ 조금 싱겁다는 생각이 드시면, 소금으로 간을 더 하시면 본인 입맛에 맞는 맛있는 청양고추 홍합탕이 완성됩니다. 

 

 

반응형

 

 

4.  홍합탕하면 역시 국물, 국물도 끝내줍니다. 청양고추를 넣어 깔깔한 맛이 일품입니다. 홍합탕 국물은 홍합껍질로 먹어야 제맛이하고 하죠. 

 

 

시원한 국물과 쫄깃한 속살이 일품인 착한 음식, 홍합탕 맛있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일과행복 생활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