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갑부대 국군의날 시가행진 K1A1전차 K21장갑차 등

2016. 7. 26. 09:03
 
반응형

국군의 날 시가행진(퍼레이드) 기갑부대편입니다. 헌병대의 이어 지상전의 왕자, 기갑부대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기갑부대를 보기 위해 오늘 행사를 보러 오신 분들도 많으실 거 같아요. 웅장한 엔진소리와 함께 강력한 기갑부대의 전투차량들이 행진하는 모습은 정말 대단했습니다.

 

 

한국군의 주력전차인 K1A1 전차입니다. 일명 88전차라고 불리는 K1전차를 개량한 모델이 바로 K1A1입니다. 이 전차는 우리나라에 500대 가량 배치되어 있으며 경기도 지역에서 북한군에 대한 강력한 억지력을 발휘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 아쉬운 점은 새로운 전차인 K2 흑표전차가 퍼레이드에 참가하지 않았던 것입니다.

 

 

전차에 이어 K200A1 장갑차가 들어서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주력장갑차로 기계화사단에서 군인을 수송하거나, 박격포와 같이 운용된다고 하네요. 

 

 

 

K21 보병전투장갑차입니다. 최근에 개발된 모델로 수상도하능력을 갖춘 장갑차로 우리 군의 명품무기라고 하네요. 확실히 K200 보다는 크네요. K21 보병전차장갑자의 기관포입니다. 적의 군용트럭이나 장갑차를 파괴할 수 있다고 하네요. 

 

 

반응형

 

 

K288A1 구난장갑차입니다. 장갑차, 트럭이 수렁 등에 빠지면 구해주는 차량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크기가 작아서 전차도 가능할지 의문스럽네요. 상황에 따라 다르겠죠.

 

 

K-9 ACE 전투장갑도저차량입니다. 진짜 사나이에서 김수로와 손진영이 이 장갑차를 운전했었죠. 도로개척과 장애물 제거용으로 사용될 거 같네요.

 

 

해외 파병용으로 사용된다는 바라쿠다 4륜 장갑차입니다. 이 장갑차는 우리나라 기업인 두산에 만든 것으로 차륜을 이용한 장갑차라서 기동성이 우수하다고 합니다. 이런 차륜장갑차가 우리 군에도 필요하지 않을까요??

 

 

이번 시간은 2013년 제65주년 국군의 날 시가행진 기갑부대(K1A1전차,장갑차) 편이었습니다.

 

반응형

일과행복 여행을떠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