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반월당 동성루 30년 전통의 동아쇼핑 옆 짬뽕

2016. 7. 28. 09:42
 
반응형

대구 반월당 동아쇼핑과 현대백화점 사이에 위치한 염매시장 근처에 30년 전통의 중국요리집이 있다고 해서 찾았습니다. 이름이 동성루라는 곳으로 원래 고추짬뽕과 쟁반짜장, 야끼우동을 잘 한다고 하는데, 사전에 이 얘기를 듣지 못해서 저는 짬뽕을 먹고 왔어요. 

 

 

대구중구맛집 동성루 찾아가는 길(위치)

 

 

오후 2시쯤 동성루에 들어서니 1층에는 자리가 없어서 2층으로 올라가서 자리를 잡았어요. 잠시 후 등장한 단무지와 양파, 춘장 그리고 나물무침. 

 

주문이 좀 밀려서 꽤 시간이 지나고서야 우리는 짬뽕을 맛볼 수 있었답니다. 짬뽕은 5,000원이구요. 짜장면은 4,000원, 간짜장은 5,000원이예요. 대표메뉴라는 고추짬뽕은 6,000원, 야까우동은 6,500원, 쟁반짜장은 2인 기준 12,000원입니다. 이외에도 동성루에 밀고 있는 점심특선으로 5만원의 가격에 4인기준 양장피, 유산슬, 탕수육, 식사(자장, 짬뽕 택일) 구성도 있네요. 

 

반응형

 

 

동성루의 짬봉은 구성은 나름 괜찮은 편이지만, 맛에서 보면 별로 특이할 게 없는 맛이었구요. 옆 자리에서 여자분이 먹고 있는 간짜장이 정말 맛있어 보이네요. 남의 떡이 커보인다고 했던가요!! 

 

 

나름 이름이 알려졌다고 해서 찾은 집인데 메뉴를 잘못 선택한 거 같은 거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 담에는 꼭 고추짬뽕 아니면 야끼우동을 먹어봐야겠네요. ^^

 

 

반응형

일과행복 맛집탐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