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300 미러리스카메라 액정보호필름 잘 붙이는 법

2016. 5. 27. 10:02
 
반응형

터치방식을 채용한 NX300 의 액정보호필름 붙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스크린가드라는 보호필름으로 사은품으로 받은 것입니다. 보호필름구입 시 유의해야 할 점은 3.3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이 장착되어 있는 NX300 이기에 필름와 디스플레이 사이에 공간이 있고, 테두리만 접착필름으로 붙게 되는 방식의 보호필름은 터치를 이용할 수 없다는 것이죠. 쉽게 얘기해서 스마트폰에 사용하는 방식처럼 필름과 디스플레이가 완전히 붙는 것을 구입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럼 NX300에 보호필름을 부착해 보겠습니다. 보호필름은 보통 양면 3개의 면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중간층이 실제 보호필름이고, 이 필름이 디스플레이와 붙는 부분을 보호하는 보호시트와 실제 터치를 하게 되는 부분을 보호하는 시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호필름에 보시면 앞 뒷면에 1번과 2번이라고 적혀 있는데, 1번 면은 NX300의 디스플레이 부분에 붙여지는 것이고, 2번 면은 손으로 터치를 하게 되는 부분입니다.

 

 

NX300의 터치디스플레이를 깨끗히 먼지나 지문을 제거한 후 1번 비늘을 제거한 후 디스플레이 모양에 맞게 붙여주시면 되는데요. 붙이기 전에 1번 면 비닐을 떼지 않은 상태에서 디스플레이에 맞춰보고 미리 붙일 자리나 방법을 생각해 보시는 것도 잘 붙이는 방법 중에 하나 입니다. 1번 면 비닐을 완전히 제거한 후 붙이는 것보다, 한쪽 측면을 떼어내면서 디스플레이 화면에 붙이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팁을 한가지 드리자면, 입으로 바람을 솔솔 불면서 붙이시면 먼지가 잘 들어가지 않아요. 입김에서 먼지가 나오지는 않으니까요.

 

반응형

 

 

자 이제 모양에 맞게 액정보호필름을 디스플레이에 붙였으면, 디스플레이와 필름 사이에 들어간 기포를 제거하 줍니다. 중간에 바깥으로 밀어주면 되는데, 못쓰는 카드를 이용하면 잘 빠지죠. 주의해야 할 점은 2번 비닐을 제거하지 않고 이 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로 밀다가 보호필름에 기스라도 나면 곤란하니까요. 2번 비닐은 떼어 낼거니까 기스가 나도 괜찮겠죠. 

 

 

자 그럼 2번 비닐까지 제거해 줍니다. 그렇다면 중간에 있는 진짜 보호필름만 남게 되겠죠. 장착 완료~

 

 

카메라든 스마트폰이든 결국 액정보호필름을 붙일 때는 중간에 먼지가 안들어가는 것이 중요한데요. 제가 추천한 방법을 사용하시면 이것을 줄일 수 있으실 거예요. 

 

반응형

일과행복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