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프로12.2 롤리팝 OS 업데이트방법

2016. 6. 23. 10:03
 
반응형

12.2인치의 대화면 태블릿인 삼성 갤럭시노트프로 12.2의 OS를 안드로이드 5.0 버전 '롤리팝'으로 업데이트하는 방법입니다. 삼성의 태블릿의 경우 PC와 태블릿을 케이블로 연결해서 Kies나 스마트스위치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도 있으나, 이번 시간에는 노트프로 자체에서 바로 업데이트하는 방법으로 진행을 하겠습니다.

 

 

 

먼저 노트프로의 충전을 충분해야 해주어야 합니다. 업데이트 도중 배터리가 없으면 벽돌이 되어 버릴 수 있기 때문에 완충 후에 진행하도록 하세요. 충전이 충분하다면 본격적으로 업데이트 과정으로 들어가서, 환경설정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위쪽 탭에서 일반을 선택하구요. 왼쪽 메뉴쪽에서 '디바이스 정보'를 터치합니다. 디바이스 정보에서 가장 위쪽에 보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들어가서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하면 업데이트 패키지가 다운로드되고 설치여부에 대해서 물러봅니다. 업데이트정보를 보니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버전 적용이라고 나와 있네요. 아래 설치버튼을 눌러서 업데이트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설치를 하는 동안 노트프로가 리부팅 되면서 안드로이드 깡통로봇이 나오기도 하구요. 어플리케이션 최적화를 과정도 거치게 됩니다. 다른 조작이 필요 없으므로 여유를 가지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렇게 10분 정도 시간이 지나면 노트프로에 새로운 OS '롤리팝'이 설치가 됩니다. 상황에 따라 재부팅 시간이 조금 오래 걸릴 수도 있는데, 기다리시면 됩니다.  

 

 

롤리팝의 개선사항이라 하면 실행속도가 빨라지고, 배터리 성능 또한 향상되었다고 하는데요. 변강쇠 배터리를 자랑하는 노트프로12.2가 더욱 더 배터리성능이 늘었으면 얼마나 오래 사용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군요. 

 

 

다시 설정화면에서 디바이스정보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버전 부분에 당당히 5.0.2라고 되어 있는 거 보이시죠? 롤리팝 업데이트가 마무리된 겁니다. 

 

 

갤럭시노트Pro 12.2의 성능을 한층 더 강력하게 만들어 줄 안드로이드 5.0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일과행복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