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당동25시국수 본점 대구 국수맛집

2022. 2. 19. 08:13
 
반응형

서부정류장 근처 대구 달서구 성당동에 위치한 국수 맛집 '성당동 25시국수' 본점입니다. 예전부터 푸짐한 국수로 유명했는데, 여전히 손님들이 많이 찾는 맛집으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듯합니다.

 


대구 성당동25시국수 본점 푸짐한 양의 성당동 맛집

 


 

주차장은 별도로 준비가 되어 있는 것은 아닌 것 같구요. 큰 도로가가 아니라 살짝 골목 안쪽에 자리 잡고 있어서 주변에 주차를 하시면 큰 무리는 없을 듯 하네요. 서부정류장 근처이니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경우 서부정류장역에서 내려셔서 조금만 걸어오시면 됩니다.

 

■ 영업시간: 오전 10시 30분 ~ 오후 8시

■ 매주 화요일은 휴무

 


 

 

제가 찾은 때가 오후 1시가 넘은 시간임에도 여전히 손님들이 많이 계시네요. 식사시간에 오시면 기다려야 하는 경우가 있지만, 자리가 여럿 있어서 오래지 않아서 자리가 나더라구요.

 

 

성당25시국수집의 메뉴입니다. 잔치국수, 칼국수, 비빔국수, 떡국, 떡만두국, 만두국와 계절 메뉴로 수제비와 콩국수가 있습니다. 가격은 잔치국수가 4,000원, 칼국수도 4,000원이구요. 가격도 가격이지만, 양이 엄청 많다는 것이 특징이며, 여기다가 곱배기를 주문해도 돈을 더 받지 않아요. 서비스라는 것이죠. 그런데 1인 곱배기 시켜서 2명이서 나눠 드시면 안됩니다. ^^

 

 

여름에는 잔치국수 국물을 시원한 육수로 주문하시면 냉국수로 즐기실 수 있구요. 잔치국수와 콩국수, 비빔국수는 여름에 잘 나가는 것 같고, 따끈한 칼국수와 떡국, 떡만두국, 수제비는 겨울에 인기가 있는 듯 하네요. 저는 갈 때마다 다른 건 먹어 보지 않았고, 잔치국수만 먹는답니다.

 

 

국수를 주문하시면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은 김치와 청양고추, 된장입니다. 고추는 억수로 맵다고 하는데 그렇지는 않더라구요. 요새 청양고추가 그렇게 맵지 않아서 그런가 봐요.

 

 

그리고 기본반찬은 서빙하시는 분이 가져다 주시구요. 추가반찬은 셀프코너로 가셔서 드실만큼 담아오시면 됩니다.

 

 

반응형



 

그리고 이 집의 양념.. 잔치국수 육수가 기본적으로 간이 살짝되어 있어서 그냥 먹어도 좋지만, 그래도 양념장을 넣어서 먹는게 더 맛있더라구요.

 

 

국수 삶은 시간이 좀 걸려서 그런지 주문 후 나오는데 시간이 조금 걸렸네요. 하지만 오래지는 않았어요.
사진에서 보시면 양이 만만치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성인 남자가 먹으면 배가 많이 부르구나 정도이구요.
더 많은 양을 원하시면 주문하실 때 '많이 주세요'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일단 저는 포기~~

 

 

육수는 기본적으로 멸치육수를 사용했구요. 고명으로는 채소와 김가루, 깨소금 정도예요. 국물만 드셔보시면 깊은 맛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국수 위에 양념장을 한 스푼 올리구요. 잘 비벼 보겠습니다. 군침도네요..

 

면도 적당히 삶아서 쫄깃하구요. 야채랑 같이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그리고 잔치국수에 청양고추와 김치가 잘 어울리죠. 된장을 찍어서 한 입하고, 매운 맛이 올라오려고 하면 국수 한 젓가락~~~

착한 가격의 맛집이라고 추천드립니다.

 

▶ 주소: 대구 달서구 대명천로 6길 5
▶ 전화: 053-623-3301

 

성당동25시국수 본점

 

 

반응형

일과행복 맛집탐방